찬여울 창립된지 올해(2013)로 17년...참 오랜 세월동안 변함없이 꾸준하게 플라이 낚시 클럽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이곳은 찬여울의 역사를 기록한 곳입니다... 뒤를 한번 뒤돌아 보는것도...
열목어 불법남획을 막기 위한 캠페인

 

 
내린천 등 열목어가 살고 있는 계곡에서 공공연히 불법적인 방법으로 열목어가 포획되어 잡혀나가는 사실을 지켜보면서 저희 찬여울에서는 이러한 불법행위를 보다 적극적으로 막기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열목어 불법남획 방지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합니다.

열목어가 살고 있는 미산, 생둔지역 등과 열목어 산란장으로 보호되어야 할 지역의 주민들을 만나본 결과 지역에 따라서는 환경감시단까지 운영하는 등 지역주민들은 하나같이 열목어 보호를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셨습니다.

투망, 쵸크 등이 불법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과 열목어 인줄 모르고 잡아가는 사람들이 있어 이를 홍보할 방법을 찾고 계셨기에 저희 찬여울에서는 치어방류을 위해 자체적으로 적립한 기금을 활용하여 2002년도에는 방류를 생략하고 대신 열목어 불법남획 방지를 위한 현수막을 제작하여 주민들과 함께 평소 남획이 이루어지는 계류주변에 게시 하였습니다.
모든 것을 알면서도 잡아가는 사람들에게는 직 간접적인 강제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각 지역별 주민단체 명의로 현수막을 제작하여 설치하였으며, 동시에 "catch & release" webring에서 제작하여 홍보중인『열목어를 사랑합시다』포스터도 계류주변 민박집 등에 붙였습니다.
2003년도에는 많은 수량은 아니지만 조금 더 튼튼한 소재를 이용하여 내린천 등 일부 계곡에 부착하였습니다.

이러한 캠페인 행사는 Catch & Release 웹링과 함께 하여 찬여울 혼자만이 아닌 뜻있는 플라이낚시 동호인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찬여울에서는 "열목어 사랑" 캠페인 사업을 10년 계획하에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끝으로 이번 캠페인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여러가지로 도움을 주신 많은 동호인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찬 여 울

 

※ 현수막이 또 다른 쓰레기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계곡 주변에서 회손된 현수막을 보시면
찬여울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